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심플한 사고가 행복을 부른다

기사승인 2017.04.20  16:15:11

공유
default_news_ad2
올바른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면 사람은 자연스럽게 하늘의 도움을 얻는다. 누가 그들을 방해할 수 있을까.(대기원)

행복은 자신의 힘으로 얻는 것일까? 이 물음에는 모두 다른 견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행복을 얻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역시 사람마다 방법이 다를 것이다.

세상에는 심플한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그저 인간으로서의 도리, 올바른 순리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인생에서 여러 고난을 겪었지만 심플하고 충실하며 낙관적인 마음으로 생활해나간다. 사소한 것에 대한 애착을 가지지 않아 마음은 언제나 충만하다.

그들 중에도 경제적으로 풍족하거나 곤궁한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것들이 행복을 부르는 조건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올바른 순리대로 일을 처리하고 나날의 삶에서 낙관적으로 일을 즐기는 것이다.

작은 이익을 찾아 구질구질하게 사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은 다소의 재산을 얻어도 만족하지 못한다. 돈은 계속 벌어도 더 벌고 싶은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항상 불안에 시달리며 살 수밖에 없는 것이다.

공자는 이런 말을 했다. "군자는 정당한 수단으로 재물을 번다." 또 부처는 "모든 것은 인연을 따라 흘러간다"라는 말을 남겼다. 많은 위인이 검소한 생활을 실천했지만 공자와 부처는 더욱 훌륭했던 현자였다.

심플한 사고는 결코 현명하지 못한 것이 아니다. 사고가 단순하기 때문에 높은 집중력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운’이라고 얘기하는 하늘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심플한 사고는 순리에 따르는 일이기 때문이다. 행복은 이렇게 찾아온다.

 

김정숙 기자

<저작권자 © 대기원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영상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