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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에 좋은 식품 'Best 10'

기사승인 2017.09.10  21: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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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Shutterstock)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모든 기능이 저하된다. 뼈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식품이 좋을까? 대부분 칼슘과 비타민D가 떠오를 것이다. 실제로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도와 뼈에 도움을 준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뼈에 좋은 식품 10가지’를 간략히 소개한다.
 

1. 우유

하루에 필요한 칼슘양은 1천mm 정도이다. 우유의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도와준다.

우유는 칼슘의 보고다. (Shutterstock)


2.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칼슘의 흡수와 기능을 높여준다.

요구르트는 과일,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좋다. (Shutterstock)


3. 치즈

치즈는 유제품 중에서도 칼슘 함량이 많은 편에 속한다. 풍부한 영양은 근육의 수축 이완을 돕는다.

치즈 (Fotolia)


4. 정어리

정어리는 칼로리가 비교적 높다. 칼로리가 높아 걱정된다면 삶아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정어리는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하다. (Pixabay)


5. 연어

정어리가 부담되면 연어를 선택할 수 있다. 연어는 오메가3가 풍부해 심장에도 좋다.

연어 (Fotolia)


6. 시금치

시금치는 뼈 성장을 도와주는 식품이다. 영양도 풍부하며, 섬유질, 철분, 비타민A가 들어 있다. 한 끼 식사로 칼슘 필요량의 25%를 얻을 수 있다.

시금치 수프(Fotolia)


7. 달걀

달걀 한 개에는 하루에 요구되는 비타민D의 6%가 들어 있다. 대부분 노른자에 있으므로 칼로리가 걱정되면 흰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

달걀은 비타민D를 가장 빠르고 간단히 얻을 수 있는 식품이다. (Pixabay)


8. 강화 시리얼

여러 가지 곡물을 혼합한 시리얼은 매일 필요한 비타민D의 25%를 보충해준다.

강화된 시리얼 (Pixabay)


9. 케일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이다. 색깔이 진할수록 칼슘양도 많다.

케일 (Wikimedia)


10. 오렌지 주스

오렌지 주스의 비타민 C는 칼슘 흡수에 효과가 있다.

오렌지 주스 (Pixabay)

 

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 대기원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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