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팡이 짚은 美 86세 할머니, 은행 강도 벌이다 체포

기사승인 2017.11.26  12:06:36

공유
default_news_ad2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86세 할머니가 현금 인출을 제대로 해 주지 않았다며 총으로 은행 직원을 협박하다가 체포했다. <출처: 폭스뉴스>

미국에서 지팡이를 짚고 다니는 80대 할머니가 은행 강도 행각을 벌이다가 체포됐다.  

23일(현지시간) 폭스뉴스에 따르면 지난 21일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의 한 은행에서 에밀리 코클리(86) 할머니가 직원에게 총을 들이밀며 현금을 요구하다가 체포됐다.  

코클리 할머니는 이날 권총을 들고 은행을 찾아가 직원에게 400달러(약 43만 원)를 내 놓으라고 협박했다. 할머니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제압돼 경찰서로 잡혀갔다.

하지만 할머니가 진짜 은행 강도 범죄를 저지른 것은 아니었다.  그는 20일 현금 400달러를 인출하기 위해 은행을 찾았는데 집에 돌아와서 금액을 확인하다가 직원이 돈을 부족하게 준 것을 알아챘다.  

화가 난 할머니는 이튿날 권총을 들고 은행을 다시 찾아갔다. 가족들이 뒤쫓아가 할머니를 말리려고 했지만 말을 듣지 않았다. 할머니의 총에는 총알이 장전돼 있지 않았지만 가방에서 탄약들이 발견됐다.  

현장에 있던 한 시민은 "노인 은행강도 얘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면서도 "범인이 86살이든 26살이든 상관 없다. 어쨌든 총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대기원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오늘의 화제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