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성들이 무시하기 쉬운 ‘호르몬 불균형’ 7 가지 경고

기사승인 2018.06.11  11:53:31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셔트스톡

호르몬은 우리 몸의 특정 기관에서 만들어진 후 분비되어 혈액을 따라 이동하여 우리 몸의 세포나 기관에 작용하는 화학 물질이다. 우리 몸의 생리 작용을 조절하고 신체의 성장과 발달, 대사를 원활히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호르몬의 균형에 변화가 생긴다면 우리 몸은 신체 기능이 비정상적인 상태, 바로 '질병'에 걸리게 된다.

하지만 여러분의 호르몬에 불균형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여러분이 직면하게 될 문제들이 있을 텐데 만약 그것이 조금 더 오래 지속한다면 여러분의 호르몬은 균형을 잃은 상태일지도 모른다. 아래에 제시하는 7개의 증상은 호르몬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1. 만성 피로

항상 피곤하거나 졸리는 느낌이 든다면 그것은 아마도 당신의 호르몬 문제로 갑상샘 기능 장애 때문일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폐경기 때 경험하는데 간단한 혈액 검사로 명백해진다.

Credit: Freepik

2. 불면증

프로게스테론은 난소 안에 있는 황체에서 분비되어 행식주기에 영향을 주는 여성호르몬으로써그 수치가 낮으면 무배란 등의 증상이 따르는데, 당신은 평소보다 잠을 자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Credit: Freepik

3. 기억 장애

호르몬이 불균형은 기억을 명확히 하기 어렵거나 혼미해 지는 증상을 동반하는데, 전문가들은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낮아지면서 에스트로젠이 높아지는 변화를 원인으로 꼽는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Credit: Freepik

4. 두통

두통은 보통 있을 수 있는 증상이지만, 여러분의 두통이 하루나 한 달 동안 같은 시간대에 나타나거나 특정한 패턴으로 나타나고 사라진다면 그것은 아마도 당신의 호르몬 때문일 것이다.

Credit: Freepik

5. 우울증

에스트로젠 수치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도파민이나 세로토닌 같은 특정한 뇌 화학 물질을 오염시킬 수 있으며 이것은 또한 주요한 감정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이유 없이 슬프거나 초조하거나 걱정이 많아진다면 전문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Credit: Freepik

6. 배고픔

에스트로젠 수치의 변화는 배고픔을 조절하는 렙틴이라고 불리는 다른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데, 살을 빼기 위해 노력해도 살이 지속적으로 찐다면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일 수 있다.

Credit: Freepik

7. 설사
위에 제시한 증상들과 함께 위장장애와 설사 등이 동반한다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오는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하다.

Credit: Freepik

NTD TV

<저작권자 © 대기원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오늘의 화제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