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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해독을 위한 10가지 좋은 음식

기사승인 2018.06.23  07: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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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셔터스톡

간은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이 나빠지면 지치고 피로를 빨리 느끼며, 여드름과 피부 소양증도 생긴다. ‘간’ 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간 기능을 보호하면 신체는 더욱 건강해질 것이다.

1. 강황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Curcumin)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 항염증 기능이 있다. 담관을 보호해 담즙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간을 청소하는 훌륭한 식품이다.

사진=셔터스톡

커큐민은 간세포를 강화하고 독소를 해독해 유익한 물질로 전환한다.

2. 자몽

자몽은 단백질 재생과 면역 체계를 향상한다. 세포조직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자몽의 구성성분인 글루타싸이온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 또한, 자몽은 간을 해독하고, 비타민 C와 섬유소도 풍부해 간 기능을 개선한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간 기능을 향상해 불포화지방산을 분해하고 지방간을 예방한다.

사진=셔터스톡

4. 사과

사과에 있는 비타민과 펙틴(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물질)은 섬유소가 풍부해 간, 소화기관, 혈액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셔터스톡

5. 아티소

베트남 차인 아티소(Atiso)는 간 독소를 정화하는데, 간 질환 환자가 규칙적으로 복용할 경우 피부는 장밋빛을 띠게 된다.

6. 마늘

마늘은 산화 방지와 몸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셀레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혈관을 이완하는 아르기닌(arginine)은 혈압을 낮추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7.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우리 몸에 지방을 공급하고 간의 독소를 조절해 정화 및 해독 작용을 한다.

8. 녹색 채소

녹색 채소는 간을 보호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녹색 채소는 또, 혈액 순환을 돕고 간을 정화하며 간의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9. 녹차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녹차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카테킨이 있다. 카테킨은 간암 등 암으로부터 신체를 지켜주는 유익한 성분이다.

10. 토마토

빨간 토마토에 많이 함유된 물질인 산화 방지제 리코펜(lycopene)은 암과 고혈압을 예방하며, 간을 해독한다.

사진=셔터스톡

토마토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가 포함돼 있다. 전문가들은 건강을 위해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토마토 등을 꾸준히 먹을 것을 권한다.

간 질환을 예방하는 법

- 식단에서 지방을 줄인다.

- 술, 맥주, 기타 탄산음료를 피한다.

- 하루에 적어도 1.5L의 물을 마신다.

- 밤늦게까지 일하는 것을 피한다.

장징 기자

<저작권자 © 대기원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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