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파룬궁 창시자, 대중 앞에 나서다 ... 21일, 워싱턴서 ‘연설’

기사승인 2018.06.23  19:26:32

공유
default_news_ad2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선생이 6월 21일(현지시간) 워싱턴의 캐피털 원 경기장에서 9000명이 넘는 수련자에게 연설하고 있다. 연단 가운데는 고대 불가의 상징인 만자(卍字)가 들어가 있는, 파룬궁의 상징 ‘파룬(法輪)’ 도형이 있다 (Edward Dye/Epoch Times)

리훙쯔(李洪志) 선생은 6월 21일(현지시간) 오후, 워싱턴 캐피탈 원 경기장에서 열린 파룬궁 수련자들의 심득교류회에서 연설했다. 이날 모인 파룬궁 수련자는 9000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 선생은 파룬궁(法輪功)으로도 불리는 파룬따파(法輪大法, falundafa.org) 창시인이다. 1999년 이후 중국공산당의 끊임없는 박해로 조성된 복잡한 환경에서, 그는 대중 앞에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중국에서는 리 선생에 대해 위대한 선생에 대한 존경의 표현인 ‘사부’라고 부른다. 리 선생이 무대에 등장하자 청중들은 몇 분 동안 기립박수로 환영했다.

6월 21일, 9000명이 넘는 파룬궁 수련자들이 참석한 워싱턴 교류회 장면. 이날 교류회가 열린 캐피탈 원 경기장은 내셔널 하키 리그 챔피언팀 ‘워싱턴 캐피탈’의 홈 경기장이다. (Edward Dye/The Epoch Times)
6월 21일, 9000명 넘는 파룬궁 수련자들이 참석한 워싱턴 교류회 장면.(Edward Dye/The Epoch Times)

리 선생은 파룬궁 수련자들 각자가 직면하고 있는 수련상의 어려움과 중국 수련자들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할 필요성에 관해 약 2시간 동안 연설했다. 메모 없이 연설한 후, 그는 청중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 세계에서 9000여 명 수련자 참석

이번 행사 주최자는 전 세계에서 9000명이 넘는 수련자들이 참석했다고 밝혔으며, 10개국 언어로 동시통역이 제공됐다. 세련된 옷을 입은 이탈리아 수련자들 근처에 한복을 입고 앉아있는 한국 여성들도 눈에 띄었다. 참여한 그룹은 다양했지만 그들은 파룬궁에 대한 신념과 헌신으로 뭉쳐 있었다.

파룬궁은 고대로부터 전해오는 심신수련법이다. 중국에서 수련은 보통 사부에서 제자로, 계보 형태로 세대를 넘어서 전해졌다. 리 선생은 1992년 5월 중국 동북부 장춘시에서 처음으로 이 수련을 대중에게 전파했다.

파룬궁은 심성 수련과 신체 연마가 함께다. 우주의 최고특성이 ‘진(眞), 선(善), 인(忍)’이라고 가르치며, 이 원칙을 생활 속에서 부단히 연마하고 실천한다. 또, 5세트의 동작을 연마하는데, 네 세트는 서서, 한 세트는 앉아서 하는 동작이다.

파룬궁 전파 초창기, 그리고 박해

장춘에서 처음 수련을 가르친 후, 리 선생은 1994년 말까지 중국 전역에서 8~10일 간 걸리는 강의를 총 54차례 했다.

강의에는 늘 수천 명이 모여들었지만, 사람과 사람 간에 구전돼 파룬궁 수련자 수는 리 선생의 강의에 참석한 사람 수보다 훨씬 많아졌고, 배우는 사람이 급속히 늘어났다.

수련을 시작한 사람들은 건강이 좋아지고, 긍정적 생각으로 바뀌면서 스트레스가 줄고, 가족 및 동료와의 관계가 개선되고, 삶의 목적을 강하게 인식하게 됐다고 한다.

파룬궁 수련에 관한 소식은 가족에서 가족으로, 친구에서 친구로, 그리고 동료에서 동료로 전해져 널리 퍼져 나갔다.

파룬궁은 곧 중국 전역의 모든 사회계층으로부터 지지를 받았다. 가난한 농민에서부터 지식층, 정치권, 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수련 지침서인 '전법륜(轉法輪)'을 읽으며 다섯 가지 동작을 연마했다.

이 시기에, 중국 정부는 파룬궁 수련법이 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1999년 초, 서구 언론들은 중국 정부 추산 7000~1억 명 중국인이 파룬궁을 수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수련자들은 실제로는 1억 명이 넘었다고 한다.

당시 중국공산당 최고 지도자 장쩌민은 급속하게 발전하는 이러한 추세를 달가워하지 않았다. 1999년 4월 25일, 그는 파룬궁 반대 운동을 주장하는 편지를 정치국에 보냈다. 그는 이 수련의 전통적인 도덕적 가르침이 공산당의 무신론과 유물론 교리보다 중국인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간다는 점을 몹시 두려워했다.

장쩌민은 7월 20일 파룬궁 수련을 근절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이때부터 대량 구금, 강제 노동, 세뇌, 고문이 뒤따랐다. 또 전 중국 매체를 통해 거짓 정보를 유포함으로써 대중의 증오심을 선동했다. 박해에 관한 뉴스정보센터 역할을 하는 웹사이트 '밍후이왕(Minghui.org)’에서는 고문으로 사망한 수련자 4226명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를 통제하는 공산당의 특성을 고려하면 실제 사망자 수는 훨씬 더 많다는 것이 보편적 관측이다.

또한, 중국의 대규모 장기 이식 산업에 파룬궁 수련자가 대량으로 희생됐다. 살아있는 수련자의 장기를 강제로 적출해 팔아먹는 일련의 사업이 ‘산업’이 될 정도로 규모가 크고 조직적으로 이뤄졌다.

전 캐나다 국무장관 및 아시아 태평양 담당 비서관 데이비드 킬고어(David Kilgour)는 강제 장기 적출에 관한 보고서와 두 권의 책을 공동 집필했다. 그는 파룬궁 수련자를 대상으로 한 중국공산당의 장기적출 만행을 ‘대량 학살’이라고 규정했다.

수련 경험 교류

이날 파룬궁 수련자들은 수련 과정에서 겪은 체험과 성취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저지의 벤자민 말로니(Benjamin Maloney)는 대학에서 어떻게 파룬궁 수련을 시작하게 됐는지, 그리고 수련 후 어떻게 인생이 달라졌는지에 관해 자세히 발표했다. 그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후 곧바로 '포춘 500대 기업'에 취직했다.

미국 수련자 벤 말로니(Benjamin Maloney)가 수련 경험을 교류하고 있다. (Edward Dye/The Epoch Times)

파룬궁 수련자들은 내면 수련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갈등을 겪는 경우, 먼저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문제의 원인을 자기 자신에게서 찾는다.

말로니는 내면을 들여다보면서 배웠던 교훈에 대해 말했다. 그는 "내면을 성찰해 찾은 자신의 오만함을 제거함으로써 동료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자기 일을 더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고 발표했다.

대만 수련자 첸 잉잉은 번역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얻은 교훈에 관해 이야기했다.

대만 수련생 첸 잉잉이 자신의 수련 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Edward Dye/The Epoch Times)

파룬궁 수련자들은 모든 일에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는 것을 행동 준칙으로 삼고 실천하고 있다.

첸은 "훌륭한 코디네이터는 팀 구성원 위에 있기보다는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코디네이터는 진주(동료)를 연결하는 끈과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교훈을 얻은 후에,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스티븐 그레고리(Stephen Gregory) 기자

<저작권자 © 대기원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