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연말정산 꿀팁, '연봉탐색기 2019' 출시...“부정적 측면도 고려해야”

기사승인 2019.01.11  14:31:13

공유
default_news_ad2
연봉탐색기 2019 출시로 한국납세자연망 사이트가 마비됐다.(한국납세장연맹 홈페이지 화면 캡처)

연말정산 꿀팁을 제공할 연봉탐색기가 최신 버전으로 출시돼 다음, 네이버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해당 사이트가 접속자 폭주로 마비됐다.

한국납세자연맹은 2016년 기준 1년 만기 근속한 근로자 1115만 명을 바탕으로 연봉 순위 및 실수령액, 소득공제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 2019'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신의 연봉에 따라 연말 정산을 꼼꼼히 챙길 수 있도록 신용카드, 기부금, 의료비 공제 한도 등을 제공해 많은 직장인이 환급액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앞으로 직장인들이 합리적인 지출 계획을 설계하는 데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연봉탐색기 이용자가 폭주해 사이트가 마비된 상황이지만, 모바일 버전은 아직 접속할 수 있다고 한다.

일각에서는 연봉탐색기의 부정적인 측면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수능 시험처럼 연봉도 순위를 매기면 자본주의 성적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실업률이 극도로 높은 국내 상황에서 상대적 박탈감이 심화될 수 있다고 우려한다.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하고 상대방을 질투할 수 있다는 부정적인 측면을 잘 보완해 연봉탐색기를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지혜가 요구된다.

김인성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