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연말정산 증빙서류’ 손쉽게 해결...‘정부24’ 사이트 Go Go

기사승인 2019.01.14  18:08:57

공유
default_news_ad2
출처=정부24 홈페이지 화면 캡처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직장인의 보너스 ‘연말정산’을 할 때가 왔다. 복잡하고 귀찮은 연말정산 증빙서류를 행정안전부(행안부)의 ‘정부24’ 사이트에서 손쉽게 해결하자.

행안부는 국민들에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등본, 재학증명서,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주민센터 이용 시 내야 하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연말정산에 자주 쓰이는 교육비납입증명서,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도 발급 가능하다.

매일 30만 명이 이용하는 ‘정부24’ 사이트에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으로 접속자가 폭주할 경우에는 ‘민원24’ 사이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청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15일 오전 8시 시행한다. 근로자는 작년에 사용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의료비 등 다양한 지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를 통해 각 항목을 입력하면 예상 세액도 확인이 가능하다.

국세청은 서비스 첫날 15일,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시작하는 18일, 수정 및 추가 자료 제공 다음 날인 21일, 부가가치세 신고 마감일인 25일은 홈택스 접속자가 많아 지연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말정산 관련 서류를 손쉽고 편하게 미리미리 준비해 13월의 월급을 제대로 누려보자.

‘정부24’ ‘국세청홈택스’ 바로 가기

김인성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