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늘 미세먼지 수치 '나쁨'~'매우나쁨' 마스크 필수

기사승인 2019.03.05  11:53:45

공유
default_news_ad2
4일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미세먼지 마스크를 쓰고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뉴시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매우나쁨'으로 심각한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보됐다.

4일 기상청 보도에 의하면 "내일은 대기 정체로 축적된 미세먼지에다 국외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전 권역에서 그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수도권에서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고, 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매우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질병 관리본부는 미세먼지 단계가 나쁨 이상일 경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 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미세먼지 입자 차단 정도를 나타내는 KF(Korea Filter) 등급을 꼭 확인해야 한다. KF 등급은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으며, KF80은 80% 이상, KF94는 94% 이상 미세먼지 입자를 차단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8도로 평년보다 2∼7도가량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4도를 비롯해 12도∼17도까지 오르겠다.

기상청은 "내일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 3시께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4일 예보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이상목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