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뉴질랜드 총리, 축제 참여해 '파룬궁'에 각별한 관심

기사승인 2019.03.15  09:04:56

공유
default_news_ad2
저신다 아던(Jacinda Ardern)(왼쪽) 뉴질랜드 총리가 파룬궁 수련자 손에서 연꽃을 받았다.(밍후이왕)

2019년 3월 9일과 10일 양일간, 쿠메우(Kumeu) 농업과 원예 연례 전시회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렸다. 파룬궁 수련자들도 이 행사에 참여해 환영을 받았다.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는 파룬궁 수련자가 건넨 연꽃을 받았다.

쿠메우 농업과 원예 학회(KAHS)는 1921년에 설립됐으며 이 학회가 해마다 개최하는 쿠메우쇼(Kumeu Show)는 올해로 97회를 맞았다. 벌목, 무용 등의 경연대회가 열리고, 동물 경연대회, 활쏘기, 악대 공연,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까지. 쿠메우쇼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다.

올해 쿠메우쇼에는 파룬궁 수련자들의 요고대와 용춤이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파룬궁 수련자들이 아름다운 선녀로 분장해 꽃바구니를 들고 정성 들여 만든 연꽃과 ‘파룬따파 하오’ 글자가 찍힌 풍선을 배포하면서 ‘진·선·인'의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했다.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도 참석해 전시회를 축하했다. 그녀는 유쾌하게 파룬궁 수련자의 연꽃을 건네받고, 파룬궁과 연꽃의 상징적 의미를 안다고 말하며 파룬궁 수련자와 악수했다.

현지 주민 호리아나는 자녀들과 함께 부스를 찾아 파룬궁에 대해 문의했다. 파룬궁 수련자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호리아나는 이 공법이 사고의 폭을 넓혀 줄 것 같다며 배워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1999년부터 행해진 중국 공산당의 파룬궁 탄압과 수백만의 무고한 사람들이 고문, 투옥, 학살에 시달리며, 심지어 강제로 장기를 적출당한다는 사실을 알고 경악했다.

호리아나는 “1999년요? 1999년에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죠? 아주 오래전에 유대인들이 경험한 일을 아직도 당신들이 겪고 있다니 정말 끔찍하고 가슴이 아픕니다. 역사가 이런 사실을 감추고 지나간다면, 훗날 우리 아이들에게 이 모든 일들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군요”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녀는 ‘진·선·인'의 이념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는데 공감했고, 아이들에게 바른 신념을 가르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랜트와 그의 아내가 용춤 공연을 보고 있다.(밍후이왕)

또 다른 지역 주민인 그랜트는 “용춤이 특히 멋졌고 화려한 의상이 눈에 띄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문화를 매우 좋아했다. 용춤팀과 요고팀이 모두 파룬궁 수련자들로 구성됐다는 예기를 듣더니 깜짝 놀라며 가까운 곳에 수련할 수 있는 연공장이 있는지도 물어봤다.

퇴직 교사인 마티나는 용춤과 요고 공연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는 중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말을 듣고 “중국에서는 분명 많이 힘들겠죠?”라고 물으며, 자신은 독재와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다고 덧붙였다. 마티나는 공산당은 자신들을 공산주의자라고 하지만 사실은 ‘독재통치’를 하고 있다며, 독재통치하의 사람들은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이 뉴질랜드인이어서 "공산주의와 공산당을 멀리할 수 있으니 행운“이라며 자신의 행운에 감사했다.

파룬궁은 중국 고대 문화에 뿌리를 둔 수련법으로 1992년 중국 지린성 창춘시에서 리훙쯔(李洪志) 선생에 의해 전수된 높은 경지의 수련법이다. 탁월한 건강증진 효과로 단기간에 중국 전역에 급속히 전해져 지금은 140여 개 국가와 지역에 널리 보급돼 1억 명 이상이 수련하고 있다. 가부좌 등 연공동작을 통해 신체를 연마하고 심성을 고양하는 수련법으로, 수련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진·선·인'의 원칙을 준수하면서 도덕 수준을 높임에 따라 신체 건강이 증진되는 효과를 본다. 또한 수련을 통해 정신이 정화되고 마음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어 건강과 삶의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파룬궁은 지금까지 세계 각지의 정부와 단체로부터 3000여 회 이상의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그러나 1999년, 당시 중국 공산정권의 수장이었던 장쩌민이 공산당원 숫자보다 급격히 늘어나는 파룬궁 수련자들을 경계하기 시작하면서 파룬궁은 극심한 탄압을 받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2000년부터 지금까지 파룬궁 수련자라는 이유만으로 수백만 명을 잡아 가두고 그들의 생체 장기를 강제로 적출하고 있다. 그들은 장기이식에 보다 적합한 장기를 적출하기 위해 심지어 살아 있는 파룬궁 수련자의 몸에서 장기를 적출하는 비인륜적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

이혜영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