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트럼프 "3차 북미정상회담 잘될 것…상대방 입장 이해"

기사승인 2019.04.14  09:56:43

공유
default_news_ad2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청와대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3차 북미정상회담이 잘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자신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관계가 매우 좋으며, 서로 상대방의 입장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는 말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윗에서 "나와 김정은 위원장은 우리의 관계가 매우 좋다는데 동의했다. 아마도 탁월하다(excellent)는 말이 더 정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3차 (북미)정상회담은 잘 될 것(a third Summit would be good)"이라며 "우리는 서로의 입장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we fully understand where we each stand)"고 말했다.

그는 또 "북한은 김위원장 리더십 하에서 엄청난 성장, 경제적 성공, 부를 이룰 굉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핵무기와 제재가 제거되는 날이 곧 다가올 수 있기를 나는 고대하고 있다. 그리고 북한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나라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