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中, 멍완저우 재판 앞두고 캐나다 돼지고기 업체 2곳 수입 중단

기사승인 2019.05.03  15:17:29

공유
default_news_ad2
1일(현지시간) 마리-클로드 비보 농업 장관이 밝히고 캐나다 CBC 방송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중국은 캐나다 돼지고기 수출업체 2곳의 수입허가를 중단했다.(Getty Images)

1일(현지시간) 마리-클로드 비보 농업 장관이 밝히고 캐나다 CBC 방송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중국은 캐나다 돼지고기 수출업체 2곳의 수입허가를 중단했다

비보 장관은 이날 오타와에서 로이터와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수출 허가가 왜 중단됐는지 알 수 없다. 이러한 조치가 단지 행정적인지, 이 상황을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인지 조사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캐나다 양돈위원회의 게리 스토디 대변인은 "수출 허가 중단에 대해 알고 있다"면서 "위원회가 이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농업부의 한 대변인은 중국 해관총서가 이 사실을 웹사이트에 게시했다며 캐나다 회사 2곳에 대한 수출 허가 중단은 일부 수입 증명서에 정확하지 않은 상표가 부착되었기 때문이라고 CBC에 말했다.

캐나다의 농산물 업자들은 콩, 완두콩, 돼지고기 중국 수출이 장애에 직면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중국은 캐나다 최대의 캐놀라 생산 업체인 리차드슨 인터내셔널과 비테라 2 곳의 허가를 일시 중단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캐나다 산 카놀라 선적물이 해충에 오염되었다는 주장이다.

캐나다 관료들은 중국의 우려가 근거가 없다고 말하면서 캐나다 조사관들이 선적물을 조사하도록 허용해달라고 요청했지만 거절됐다.

캐나다와 중국 관계는 지난해 12월 캐나다 경찰이 중국 통신회사 화웨이의 멍완저우(孟晩舟)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체포하면서 냉각되기 시작했다. 이후 중국은 멍 체포와 관련된 캐나다인 2명을 구금했다. 마약 밀매 범죄로 기소된 캐나다인 한 명에게 사형선고가 내려졌다.

보수당 지도자 앤드류 쉬어는 4월 29일 오타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의 캐나다산 농산물 수입 거부에 대응하여 중국의 아시아 인프라 투자 은행에 약속한 한 2억6500만 달러를 삭감하고 세계 무역기구 (WTO)에 카놀라 무역금지에 대한 불만을 제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숙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