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호주 남성, 금속탐지기로 1.4kg 금덩어리 발견해 ‘돈벼락’

기사승인 2019.05.22  09:45:23

공유
default_news_ad2
호주에서 한 남성이 금속 탐지기를 활용해 1.4㎏의 금 덩어리를 발견했다고 20일(현지시간) BBC가 보도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금 덩어리는 약 10만호주달러(약 8200만원)의 가치로 추정된다.(BBC 트위터 캡처)

호주의 한 남성이 금속탐지기로 8000만 원에 상당하는 금덩어리를 발견해 큰 화제가 됐다.

영국 BBC의 20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그가 금을 찾은 곳은 호주 서남부에 위치한 칼굴리 금광이다.

칼굴리에서 금 매매상으로 일하는 맷 쿡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금덩어리를 발견한 사람의 신원을 밝힐 수는 없다”며 "그는 취미로 금광을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다"고 귀띔했다.

쿡은 이번에 발견된 금덩어리 사진을 BBC에 공개했다. 무게가 1.4kg나 되는 이 금의 가치는 10만 호주달러(약 8200만 원)에 달한다.

칼굴리 금광은 호주 최대의 금 생산지로 전 세계 ‘금광 베스트 10’에 들어간다. 호주산 금의 4분의 3 이상이 이 지역 일대에서 채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지역에서 금이 자주 발견되기는 하지만 대개는 14g 내외의 작은 조각들이고, 이렇게 크고 무거운 금덩어리가 나오는 건 극히 드문 일이라고 한다.

호주 커틴 대학의 샘 스피어링 교수는 "주말이면 금을 찾기 위해 칼굴리 광산 주변을 탐색하며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며 “아예 전문적으로 금을 찾아다니는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번 ‘돈벼락’ 소식으로 주말에 더 많은 사람이 칼굴리 주변을 배회할 것 같다는 우스갯소리도 나온다.

이윤주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ad47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